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포항
포항교육지원청 경상북도교육청과학원, 인공지능 교육역량 키운다.TEd(Trend Education) ‘인공지능과 교육’연수 실시

▲TEd(Trend Education) ‘인공지능과 교육’연수 실시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경상북도교육청과학원(원장 이승수)은 8월 6일 초․중등교사 56명을 대상으로 ‘과학원과 함께하는 토요 TEd 직무연수’를 운영했다.

TEd(Trend Education) 직무연수는 최신과학동향을 안내하여 초․중등교사들이 교육의 흐름을 알고 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전문성을 신장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특히 이 날은 ‘인공지능과 교육’이라는 주제로 한동대학교 정두희 교수의 ‘AI가 만드는 새로운 세상’강연과 대구교육대학교 이영호 교수의 ‘교실로 들어온 AI교육’ 강연이 이어졌다.

연수에 참여한 이○○ 교사는 “국내 대표적인 인공지능 전문가를 통해 개념을 이해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접할 수 있게 되어 좋았고, 수업 시간에 인공지능을 접목시키기 위한 고민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된 것 같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승수 경상북도교육청과학원장은 “우리 과학원이 과학 트렌드를 접할 수 있는 최고의 연수 기관이라는 생각이 들도록 수준높은 강사진, 교육환경 등을 마련하고 있다. 이제 TEd 연수는 10월 15일 유전자 편집 기술, 한국의 인공태양 KSTAR 주제의 마지막 강좌를 앞두고 있는데, 참여하는 선생님의 배움에 대한 욕구를 만족시킬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다.”고 전했다.

손보라 기자  borabora9206@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