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로슈어 다운로드
intel ai maiT

고누아이 소식

고누아이 – 하이액트, ‘인공지능 교육 콘텐츠 · 솔루션 공동개발’ MOU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조회 720회 작성일 21-05-28 13:50

본문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인공지능 교육 콘텐츠 전문기업인 고누아이는 한국하이액트지능기술㈜(이하 하이액트)와 '인공지능 교육 콘텐츠 및 솔루션 공동개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MOU 체결 이후 두 회사는 교육 관련 콘텐츠와 솔루션 개발을 시작할 계획이다. 공동개발한 콘텐츠와 솔루션을 올해 12월에서 내년 1분기 안에 시장에 선보이는 게 목표다. 

개발 콘텐츠는 두 회사가 공동 저작권을 소유하며, 각 사별 독자 유통망을 통해 공급한다. 단 향후 계약에 따라 개발될 하이액트의 교구는 출시 6개월간은 고누아이에서만 유통한다.

황인수 고누아이 총괄사장은 "하이액트와 같이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갖춘 인공지능 교육 솔루션 업체와 공동개발에 나서게 돼 기쁘다"면서 "국내 인공지능 교육 솔루션의 품질을 높이고 세계 시장에서도 맞설 만한 경쟁력을 갖출 것"이라고 말했다. 

이용권 하이액트 대표는 "그동안 인공지능 관련 좋은 기술은 많이 개발해 왔으나, 교육 콘텐츠 부분과 전파력에서 고민해 왔던 것이 사실"이라며 "이번 고누아이와의 공동 개발 제휴로 두 가지 부분 모두의 경쟁력을 갖추게 돼 국내외 시장 진출에 더욱 박차를 가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 : 서울파이낸스(http://www.seoulfn.com)